보도자료/성명서

[보도자료] 한국자유총연맹, 가짜 뉴스와 허위 선동의 폐해를 짚어보다

제18차 자유민주주의와 국가안보 대국민 토론회 진행

한국자유총연맹, 가짜 뉴스와 허위 선동의 폐해를 짚어보다

-18차 자유민주주의와 국가안보 대국민 토론회 진행-

 

한국자유총연맹(총재 강석호, 이하 자유총연맹)830() 오후 5, 서울 광화문에 있는 카페인잇 광화문점에서 각계 관계자와 시민, 학생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8차 자유민주주의와 국가안보 대국민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국민을 위협하는 가짜 뉴스와 허위 선동을 주제로 진행됐다. 엄지현 아나운서의 행사 안내 후 김유진 대안연대 사무총장과 개그맨 최국의 진행으로 이동재 기자(전 채널A 정치부·사회부 기자), 원영섭 변호사(법률사무소 집 대표변호사)가 토론자로 참여했다.

 

토론회에서는 허위 사실 유포로 한 사람의 국민을 파멸 직전으로 몰았던 사건에 관해 당사자인 이동재 전 채널A 기자가 본인의 경험담을 생생히 전달했다. 또한, 가짜 뉴스로 국민을 선동해 재미를 보려는 세력의 실체에 대해 알아보고, ‘2의 이동재가 나오지 않게 할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해 다각도로 토론을 진행했다.

 

자유총연맹 신동혁 사무총장은 토론회에 앞서 자유총연맹은 자유민주주의와 국가 안보의 소중함을 다시금 돌아보고자 대국민 토론회를 진행하고 있다라며, “오늘의 토론회를 통해 우리 사회에서 가짜 뉴스와 허위 선동이 더 이상 자리 잡지 못하는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매주 시의성 있는 주제를 선정, 자유민주주의와 국가 안보 대국민 토론회를 개최하는 한국자유총연맹은 1954년에 출범하여 지난 69년간 자유민주주의 수호·발전 및 자유민주적 기본질서에 입각한 평화통일을 추구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다. 자유총연맹은 지난 2002UN 경제사회이사회의 특별협의 지위를 부여받은 국제 NGO로서, 국내 최대 규모의 대표 국민운동단체이다.


기자정보

프로필 사진
관리자

한국자유총연맹 홈페이지 관리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