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성명서

[보도자료] 한국자유총연맹,‘자유로 하나 된 통일 대한민국’앞당길 통일선봉대 역량 강화 나서

한국자유총연맹(총재 김경재, 이하 연맹)은 5월 16일~17일 무주 덕유산리조트에서 300여 명의 전국 시․군․구 사무국장들이 참여하는 ‘통일선봉대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2016년부터 연맹의 역점사업으로 추진해온 통일선봉대원 양성의 최일선에서 분투 중인 전국 사무국장들의 의기를 드높이기 위한 이번 워크숍에서는 통일선봉대 역량 강화 관련 특별강연을 실시했고 뒤이어 소통의 시간을 가져 연맹 간부들의 통일에 대한 결의를 다졌다.
  
김경재 총재는 ‘통일 한국, 연맹의 역할과 비전’에 관한 특별강연을 통해 “연맹 지부·지회별로 북한지역에 대한 자유통일 연구 활동을 더욱 활성화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연맹은 앞으로도 ‘자유로 하나 된 통일 대한민국 건설’을 위해 통일선봉대 양성에 더욱 박차를 가해야 할 것”이라며, “통일선봉 국민운동의 구심점이자 대국민 안보교육의 대표 국민운동 단체로서 사회적 공기(公器)의 본분을 다해 연맹 활동이 대한민국 무형의 자산으로 튼튼히 뿌리내릴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연맹은 오는 6월 20일, 잠실 SK핸드볼경기장에서 개최될 ‘한국자유총연맹 창립 63주년 기념식’ 행사를 통해 국내 통일운동 확산 선도 결의 및 UN 경제사회이사회(ECOSOC)에 가입된 국제민간기구로서의 비전을 선포할 예정이다.

*첨부: ‘통일선봉대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 사진

서울 중구 장충단로 72 한국자유총연맹/ koreaff.or.kr fax 02-2252-4167
담당 홍보팀 이성근 전화 070-7122-8044, 010-4166-8568 / 이메일 hado12@nate.com

기자정보

프로필 사진
관리자

한국자유총연맹 홈페이지 관리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