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보도

[대구시 서구지회] 안전신문고 앱 홍보캠페인 개최

한국자유총연맹 대구서구지회(회장 황영준)727일 이현물놀이장에서 개최된 제4회 가족사랑 아이스축제에 참가하여 안전신문고 앱 생활화 홍보 캠페인을 열었다.

이날 캠페인은 가족사랑 아이스축제를 찾은 2,000여명의 대구시민들을 대상으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와 4대 불법 주정차 근절(소화전, 교차로 모퉁이, 버스정류소, 횡단보도) 내용을 담은 전단지와 홍보 가방 1,000여개를 나눠주며 서구지회 100여명의 회원일동이 참여했다.

본 캠페인을 개최한 자총 황영준 서구지회장은 여름철에는 물놀이 안전사고뿐만 아니라 국지성 집중호우는 물론 태풍에 이르기까지 우리 삶을 위협하는 여러 요인들을 마주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평소 유속이 빠르거나 수심이 깊은 곳에 수영을 금하고, 호우를 대비한 막힌 배수로 등을 식별하여 안전신문고 앱을 통해 이러한 위해 요소들을 제거해 나갈 수 있음을 알리고,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한다면 우리의 안전을 스스로 지키는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 믿는다고 밝혔다.

한편, 도심 속의 새로운 피서지로 각광을 받는 이현물놀이장에서 개최된 이번 가족사랑 아이스축제는 얼음과 물을 이용한 특수효과를 연출하고 가족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아이스 인간컬링, 이이스 볼링, 얼음동굴 등의 체험공간을 제공해 역대 어느 축제보다 많은 시민들이 찾아 캠페인의 성과가 컸다.


기자정보

프로필 사진
관리자

한국자유총연맹 홈페이지 관리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