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사랑 인천사랑 태극기달기 실천대회

광복 72주년, 
“인천시청 미래광장에 나라사랑 태극기 물결”
-한국자유총연맹인천지부 「나라사랑 인천사랑 태극기달기실천대회」성황리 개최-


한국자유총연맹 인천광역시지부(회장 이정희)는 광복72주년을 맞아 8월 8일(화) 오후3시 인천시청 미래광장에 1,000여명이 모여 「나라사랑 인천사랑 태극기달기실천대회」를 개최하였다.

유정복 인천시장과 제갈원영 시의회 의장등 인천지역 기관 단체장이 참여하여하였으며 “역사와 함께한 태극기 전시회와, 대형태극기 입장,  태극기의상을 입은 ‘태극기 물결’ 퍼포먼스가 진행되었다.

또한 이번 실천대회 개막행사로 2시30분부터는 독도가수 서희의 나라사랑 공연과 3군사령부 의장대의 시연이 펼치게 되며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되었으며 이정희 회장은 태극기는 위기와 기회, 슬픔과 기쁨의 순간마다 빛을 발했고, 응집과 웅비의 원동력이자 표상이 되어 왔다”며 “이제 태극기가 담고 있는, 평화를 애호하는 민족정신을 발현하는 우리의 작은 나라사랑 실천, 태극기달기 실천이 모아질 때 민족의 평화통일을 앞당기게 될 것이라”고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이날 참석자 들은 행사를 마치고 가정용 태극기와 자동차용 태극기 2,000여개와 태극부채를 무료로 나눠주는 행사를 실시하였다.  한편, 태극기달기운동은 이날 행사를 시작으로 8.15광복절까지 인천지역 10개 구군지회별로 전철역과 백화점 등 시내번화가에서 태극기와 홍보부채를 나눠주는 거리캠페인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