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보도

부산지부,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 부산통일관 관람 및 체험

-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 학생 24명 부산통일관 관람 및 통일교육 -



한국자유총연맹(총재 김경재) 부산광역시지부(회장 양재생) 부산통일관(관장 류재호)20171222()10:00 통일부어린이 기자단 학생 24명이 방문하여 재개관된 부산통일관 관람 및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은 부산통일관을 방문하여 통일관현황을 청취하고 체험을 하며 통일관에 대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고 통일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부산통일관은 전시환경개선을 마무리하고 20171220일 새롭게 준공하였으며 미래안보와 통일의 주역들에게 통일의 중요성에 대하여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함으로써 미래의 대한민국의 기둥들에게 올바른 통일의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201811715:00에 개관식을 시행한다.


부산통일관 환경개선은 노후화된 통일관을 관람객의 흥미와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지역의 대표적인 통일 전시 체험 교육 공간으로 1·2층 전시관에 대하여 통일 눈길주기, 분단 역사알기, 북한 바로보기, 통일 준비하기, 어린이 체험관인 통일동산으로 새롭게 조성하며 효과적인 연출기법을 통해 보고 느끼고 즐길 수 있는 전시체험시설을 구현하였다. 부산통일관은 년중 관람 및 체험이 가능하며 매년 전후반기 특별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기자정보

프로필 사진
관리자

한국자유총연맹 홈페이지 관리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