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보도

군산시 지회, 청소년 민주시민교육 '미래를 준비하는 평화통일'



한국자유총연맹 군산시지회(회장 박충기)는 국리민복(國利民福) 가치관 정립을 위한 ‘자유민주주의 함양교육’의 일환으로 지난 12일과 14일 각각 군산서흥중학교와 군산동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평화통일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전 러시아 주재 북한대사관 외교관을 역임하고 우석대학교 국방정책대학원에 활동중인김민규 교수를 초청, "정부의 한반도 정책과 최근 북한실상"을 주제로 확고한 평화통일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박충기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국자유총연맹은 국리민복(國利民福)의 정신에 기초한 자유민주주의 수호 발전과 평화통일을 추구하는 봉사단체로서 청소년들의 통일의식을 높여주기 위해 교육을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박충기 지회장은 재임기간 동안 자유민주주의 신장을 위한 확고한 신념과 봉사정신으로 활동의 영역을 넓혀왔다. 특히, 청소년 및 일반인 민주시민교육을 비롯해 애국학도병초청위안회, 북한이탈주민 간담회, 학교폭력캠페인, 어머니 포순이 봉사활동, 동네행복지킴이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그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달 2일 한국자유총연맹 2018년도 유공회원 포상식에서 ‘세계자유민주연맹(WLFD) 봉사장’을 수상한 바 있다.
 
군산서흥중학교와 군산동고등학교 학생들은 “그동안 통일에 대해 추상적으로만 생각하다가 이번 교육을 통해 통일의 필요성을 더 잘 알게 되었다”며 “더 많은 학생들이 이런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한국자유총연맹이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자정보

프로필 사진
관리자

한국자유총연맹 홈페이지 관리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