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보도

한국자유총연맹-시청자미디어재단 업무협약 체결

한국자유총연맹-시청자미디어재단 업무협약 체결

허위조작정보퇴치를 위한 미디어 교육 등 사회통합 공동 노력


한국자유총연맹(총재 박종환, 이하 자총)65() 오후 2, 자총 회의실에서 시청자미디어재단(이사장 신태섭)과 업무협약을 맺고 허위조작정보퇴치를 위한 미디어 교육을 실시키로 했다.

업무 협약식에는 자총 박종환 총재, 김평환 사무총장과 시청자미디어재단 신태섭 이사장, 김혁 시청자권익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자총과 시청자미디어재단은 업무협약을 통해 최근 사실이 아닌 허위조작정보가 국민들의 갈등과 반목을 조장하는 등 폐해가 심각하다고 보고, 자총 회원들을 대상으로 미디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자총은 국내 최대 국민운동단체로서, 갈등과 분열을 극복하고 사회통합을 이루기 위하여 허위조작정보 퇴치를 위한 범국민 캠페인도 펼쳐나갈 계획이다.

양 기관은 앞으로 상호주의 원칙에 입각하여 국리민복 가치관 정립 및 확산 전개 비판적 미디어 읽기를 위한 협력사업 발굴 및 상호 지원 등을 교류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자총 박종환 총재는 인사말을 통해 가짜뉴스는 이성적이고 합리적인 사회의 의사결정 과정 자체를 무력화해 자유민주주의 가치를 훼손하고 있다, “아무쪼록 양 기관이 협력해 미디어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갈등과 반목을 최소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자유총연맹은 UN에서 특별협의지위를 획득한 NGO 국민운동단체로서 국민 행복과 국가 발전을 위한 국리민복 가치관 정립 및 확산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기자정보

프로필 사진
관리자

한국자유총연맹 홈페이지 관리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