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보도

[대구시 동구지회] 나라사랑 태극기달기 캠페인 개최



대구동구지회 나라사랑 태극기달기 캠페인개최

0= - 814, 평화시장신서롯데캐슬아파트 일대 -

한국자유총연맹 대구동구지회(회장 김희목)814일 제 74주년 광복절 기념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평화시장과 신서롯데캐슬아파트 일대에서 태극기 500여개를 나눠주며 펼쳤다.

이날 캠페인은 대한민국 정부수립 100주년과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국기게양을 통해 국가발전을 위한 국민적 역량을 결집시킴은 물론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선양코자 마련되었다. 아파트단지에는 태극기 300여개를 나눠주고, 태극기 거치대가 없는 상가 및 주택에는 거치대와 태극기 200여개를 함께 달아주며 운동을 펼쳤다.

캠페인의 처음부터 끝까지 상가 곳곳에 직접 태극기를 달아주며 동참했던 대구동구 배기철 구청장은 74주년을 맞은 광복절에는 집집마다 태극기를 게양하여 일본의 불합리한 경제보복에 맞서 국민적 역량을 하나로 결집시키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특히 본 캠페인을 개최한 김희목 동구지회장은 매년 국경일을 기해 태극기 나눔과 달아주기 캠페인을 지속했지만 마땅히 게양할 곳이 없다는 의견이 많아서, 이번 캠페인에는 거치대까지 직접 달아주는 것으로 방법을 바꿔 접근했는데 반응이 좋아 성과가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하면서, “앞으로도 태극기 달기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선열들의 숭고한 나라사랑 정신과 독립정신을 계승발전시키는데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