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보도

유동균 마포구청장, 세계자유민주연맹 국제기구로부터 자유민주주의 ‘자유장’ 수상


세계자유민주연맹(World League for Freedom&Democracy)은 타이완에 총 본부를 두고 있는 국제민간기구다자유와 민주주의를 주된 가치로 내세우고 있으며 현재 139개국이 참여하고 있다.
 
소통하는 정치인유동균 마포구청장이 세계자유민주연맹 국제기구로부터 특별한 상을 수상해 주목을 받고 있다바로, “Freedom Award (자유장)”이다자유민주주의 가치창달과 세계평화자유민주주의 수호에 기여한 인물을 발굴하여 세계자유민주연맹이 자유민주주의 자유장을 수여해 왔다.
 
이 상은 전세계 자유민주수호의 특별한 공적이 인정될 때 심사위원회를 통해서 검증을 거쳐서 수여되는 상으로 알려져 있다. 12월 29일 유동균 구청장은 야오잉치 세계자유민주연맹 총재로부터 자유민주주의 자유장을 받는다.

유동균 구청장은 정책소통 플랫폼을 운영하고 혁신적인 주거복지정책인 ‘MH마포하우징을 통해 재난 등 각종 위기로 갈 곳을 잃은 주민들에게 안식처를 마련하고 사회적 약자들의 권익을 위해 노력하고정부의 2050 탄소중립선언보다 먼저 2019년 8월부터 2027년까지 1,580억원을 투입하여 500만 그루 나무 심기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등 기후변화에 앞장서 왔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이 자유장으로 선정된 배경에는 모든 구민들에게 소통정책을 펼친 것이 배경이 되었다그가 민선 구청장으로 활동하면서마포구는 빈부격차를 초월해서 구청행정의 혜택을 골고루 받을 수 있도록 건전한 재정을 바탕으로 구민이 먹고입고가르치는보살피는 지자체로 평화통일을 위한 민주시민 교육과 국리민복 정신으로 마포구민이 행복하고 안전한 도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왔다.
 
유동균 구청장은 코로나 시대에 사람의 가치는 더욱 중요하고 남녀노소국적과 인종빈부격차를 불문하고 마포구 행정이 골고루 혜택이 갈 수 있도록 쉽고 편한 행정을 펼친 것이 자유민주주주의 가치라고 새삼 설명할 필요가 없는 중요한 가치라면서 자유와 평화가 조화롭게 보장되는 민주주의에 앞장선 공로로 영광스런 상을 받게 돼 정말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출처: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33023564&memberNo=189215

서울교육방송(21.12.28)

기자정보

프로필 사진
관리자

한국자유총연맹 홈페이지 관리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