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성명서

[성명] 도널드 트럼프 당선, 자유통일 절호의 기회

 도널드 트럼프가 제 45대 미국 대통령에 당선됐다전 세계가 예상치 못했다고 하지만국내에서도이춘근 자유총연맹 정책위원황장수 미래경영연구소장 등이 이미 일찌감치 트럼프 당선을 예측하고철저히 대비할 것을 주장해 왔다.

트럼프 당선자의 노선은 미국 우선주의로 정리된다대한민국을 포함일본,독일사우디아라비아 등 기존의 동맹국들에게도 안보 관련 비용을 더 부담해야한다고 주장해왔다이 때문에 일면 주한미군의 감축한미FTA 재협상 등 한미동맹이 흔들리지 않을까 우려하는 목소리가 있다실제로 자칫 이런 국제정세의 변화에 소극적으로 대처하다간심각한 안보와 경제위기에 처할 위험이 분명히 있다.

대한민국이 건국 이래 초고속 성장을 하는데미국의 도움이 절대적이었다는 점을 부인할 수 없다이승만 대통령이 6.25 정전의 조건으로 한미상호방위조약을 맺고주한미군이 주둔하면서대한민국은 국방비 부담을 덜어경제를 비약적으로 성장시켰다그러나 아직까지 우리가 달성하지 못한 것은 자유통일이다특히 북한 김정은이 핵폭탄 위협을 가하고 있는 상황에서대한민국은 더 이상의 도약이 불가능한 상황이다.

트럼프 당선자는 평소 중국을 압박하여북한체제를 변화시키겠다고 공언해왔다또한 필요하다면 북한 김정은과의 직접 대화도 마다하지 않겠다고 했다.기존의 오바마 정부보다는 훨씬 더 적극적인 대북정책을 펼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는 이런 트럼프 당선자의 노선을 정확히 파악하여한미동맹을 더 굳건히 하면서자유통일 달성의 기회로 활용해야 한다우리에게 안보비용은 자유통일을 위한 투자이기도 하다미국이 보다 더 적극적으로 북한체제 변화를 이끌어내려 한다면우리는 한발 더 먼저 나가중국러시아일본을 설득자유통일이 동북아시아 전체의 평화와 번영을 이룩할 수 있다고 설득해야 한다.

약 100년 전 조선은 국제정세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우물쭈물하다가 결국 나라를 빼앗겼고 그 결과로 대한민국은 분단국이 되고 말았다북한체제를 변화시키겠다는 확고한 의지가 있는 도널드트럼프의 당선은 우리에게 분단의 아픔을 씻고자유통일을 달성할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다.

한국자유총연맹 역시 미주 지부를 중심으로 도널드 트럼프 정부와의 한미동맹을 더 굳건히 하고 100만 통일선봉대가 앞장서자유통일 전선의 최전방으로 나설 것을 약속한다.

 

 

2016년 11월 10

 

한국자유총연맹 350만 회원 일동